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전라권

전남 강진시외버스터미널 시간 요금

by 연짱。 2017. 5. 18.






이제 얼마 안남았다 전남도내 각 지자체 버스터미널 시간표 포스팅이!! 근데 다만 작업하면서 느낀건데 편집하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또 나중에 시간이 바뀔지 모르니깐 차라리 그냥 티스토리 자체에 각 노선별로 만들까도 생각중이긴한데...글세...





이번에는 전남 강진버스터미널의 시외버스 시간표를 살펴보려고 한다. 강진은 어릴 때 청자도요지인가? 거기 한번 가보고 그 뒤로는 가본 기억이 없다. 한두번 지나친 적은 있는 것 같긴한데..



강진은 옛 전라병영이 설치되었던 곳이다. 그래서 강진도 이를 잘 홍보하고 있고 실제로 병영면이라는 행정구역도 설치되어 있다. 










전남 22 시군만 보더라도 각 지역명에 붙는 특정한 단어들이 있다. 이것들은 나중에 전국으로 확대해서 그 유래를 한번 간단하게 살펴보려고 한다.



강진은 지금 영암-순천간 남해고속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서해안 고속도로처럼 하나의 축에 속해있다. 보다 수평적으로 이동이 원할해졌다는 점에서 목포 및 전남 동부 그리고 경상권까지 교통이 편리해졌다. 게다가 광주-완도간 고속도로에서 우선적으로 강진 성전까지 공사가 확정되었다는 점에서 이젠 수직적으로도 국도 13호선보다 더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게 되었다. 


다만 나는 이 고속도로에 대해서는 회의적이다. 나주 우회도로도 생겼고 남평을 지나는 국도 1호선도 몇해전에 이설되었고, 게다가 광주 광산구쪽 도로 상황도 괜찮을 것이라 보는데 왜...뭐 개통이야 하면 당연히 좋긴 하겠지만 교통량이 많을까??? 근데 다른한편으로 다른 권역들을 살펴보면 사방이 잘 뚤려있다는 점에서 전남도 강진까지 고속도로건설은 어쩌면 맞는 이야기 일수도..








시간표 다운로드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43E9F37591CF0B535



강진은 고속행으로 서울행 6편이 있다. 그외 수도권행으로는 성남과 인천, 부천이 있다.


경상권으로는 마산과 부산이 있으며


전남권으로는 광주, 목포, 순천, 여수, 완도, 해남, 마량, 고금, 나주, 영암, 고흥, 장흥, 벌교, 보성, 당목, 독천, 남악, 녹동 등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