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충청권

충남 금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요금표 (17년 8월 27일)

by 연짱。 2017. 8. 30.




금산은 수많은 세월동안 전라도에 속해있었다. 갑호개혁때 23부제를 도입함으로써 공주부에 속해있다가 다시 13도제도로 개편할 때 전라도에 속하게 되었다. 공주부에 속했다는 것은 충청도에 속했었다고 봐도 무방할 듯 싶다. 그리고 또 다시 시간이 흘러 일제에 의해 금산과 진산이 합쳐져 지금의 금산군이 되었다. 해방 후 박정희 시대때 지금의 충청남도 금산이 되었다. 그래서 그런지 아직 어르신들은 전북 금산이라고 부르시는 분들이 있으며, 인터넷 상에도 금산을 치면 전북 금산을 다녀왔다라는 등 그런 글들이 보인다.



금산은 인삼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전국 각 지역엔 특산품이 있다. 그래서 시청이나 군청에선 따로 이러한 특산품에 대해 전담부서도 있는데 금산도 마찬가지이다. 내년에 있을 금산 엑스포에 대한 지원단이 조직도에 있을 정도이다.





금산군





영화 시골경찰 말고 예능 시골경찰을 보면 전북 진안의 용담면이라는 곳에서 촬영을 하는데 7회에서 한 할머니가 금산으로 나갔다 오는 내용이 있다. 전남의 경우 구례군민이 좀 남원시장이나 좀 큰 곳을 가기 위해 남원을 가는 경우가 있다. 금산도 마찬가지이다. 진안군민이 그런 경우가 있나보다. 뭐 실제로도 국도 13호선을 타면 가까우니깐.




또 대전도 가깝다. 교통이 그렇게 많이 발전을 하지는 못했지만 남북으로 국도와 고속도로가 있어서 편의성은 있다. 





금산시외버스터미널시간표





금산은 주로 대전과 연결이 많다. 


수도권으로는 서울과 수원이 있다.


충청권으로는 동대전, 서대전이 있다.


전라권으로는 무주, 진안, 전주, 군산행이 있다.



시간표 다운로드!!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6BA63359A6164A24






금산군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