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전라권

광양시외버스터미널, 동광양(중마)터미널 시간표&요금표

by 연짱。 2016. 11. 14.




일단 전남 5대 시 중 여수를 제외하고 마무리하려한다. 


광양은 전혀 한번도 가보지도 않았고 지나치지도 않았던 도시이다. 예전에 어릴때 광양인구가 약 12만?그쯤이었는데 어느새 15만이 넘는 도시가 되었다. 광양제철과 광양물류항의 영향인가? 역시 전남 동부권이 잘살긴 하다.


광양은 크게 2곳의 버스터미널이 존재한다. 구도심인 광양읍에 있는 광양시외터미널과 광양항과 제철소 사이에 있는 신도심인 중마동의 중마터미널 또는 동광양터미널.


나주의 경우도 영산포와 이원화 되어있는 것처럼 광양도 두 곳을 모두 지나치기는 하지만, 독자노선도 있으며 방면은 같은데 연속성이 없는 노선시간이 있었다. 그리고 생전 들어보지도 못한 운송업체 이름도 있었고. 뭐 그거야 어느 지역이든간에 있을테니











시간표를 여태 작성하면서 느낀거지만 터미널이 이원화되어 있는 지역은 참 진짜 힘든 것 같다. 특히 전국에서 유일?아무튼 단일의 터미널이 존재하지 않는 곳이 안양시라고 들었는데 만약에 거길 하게 된다면... 근데 나도 정확히 모른다. 하차의 경우의 5개인가 4개 인가 그렇게 분산되어 있다고 들었는데 상차의 경우는...


아무튼 광양과 동광양을 따로 작성할까 하다가 나주의 경우도 영산포와 같이 작성하였으므로 이번에도 같이 작성한다.


아까 말했다시피 광양은 이렇게 나뉘어져 있는데, 직선으로만 해도 10km가 넘는 곳이다. 여수의 경우도 10km가 안 되는데... 은근히 거리감이 있긴 하다.





 

광양,동광양 시간표.zip







참고로 광양의 경우 요금표는 작성하지 않았다. 동광양이랑 많은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 다만 광양만 남해노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해행은 4,800원이라는 것만 따로 언급한다.


그리고 고속이랑 시외부분을 나눠야 하는데, 코버스상에서는 10가 넘는 노선이 있는데 위키에는 4개만이 고속이라고 하길래...그냥 합쳐서 만들었다. 근데 신기한게 센트럴로 가는게 없다. 동서울아니면 서울남부뿐...